이사람의 러블리 라이프

수원 ak플라자 맛집:: 소이연남 태국식 쌀국수 맛집 인정! (태국음식, 수원역 맛집, 연남동 맛집) 본문

맛집ღ/수도권

수원 ak플라자 맛집:: 소이연남 태국식 쌀국수 맛집 인정! (태국음식, 수원역 맛집, 연남동 맛집)

leesaram_ 2020. 1. 5. 23:52
반응형

약간 짭조름하면서도 달콤한, 계속 생각나는 그런 맛.

태국식 쌀국수 참 잘하는 곳. 

바로, 소이연남 AK 플라자 수원점 인데요.



AK 플라자 6층 식당가에 위치.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
베트남이 아닌, 태국식 쌀국수를 접하고 싶다면 이 곳으로!

 

 

쌀국수 맛집이니, 쌀국수부터 보여드릴게요.

겉보기에는 일반 쌀국수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국물 맛이 좀 더 간장맛이 더해졌다고 해야할까요. 짭조름한 맛이 강해요.

그리고 튀긴 마늘이 올라가는데 요게 은근히 또 맛깔납니다 ㅎㅎㅎ

고기가 두툼하니, 건져 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일단, 테이블마다 하나씩은 시켜놓고 시작하는 쌀국수.

 그 외에도 메뉴가 다양해요.

고기쌀국수 9500원, 똠얌누들 12000원, 쏨땀 13000원, 소이뽀삐아 12000원 등

 

 

저는 주로 남편과 가면 2인 세트를 시켜먹었어요.

보통 무난하게 세트메뉴 많이들 시켜드시는데요.

근데 쏨땀.. 이거 사실은 정말 사악한 가격이죠...

새콤달콤해서 손이 가는 맛이긴 하나 12000원까지 주고 먹을 건 아닌 것 같아서.. 이날은 단품 2개로 주문했어요.

호기롭게 신메뉴, 카오카무 도전했는데 이날 재료 소진으로 먹어보지 못했어요 ㅠㅡㅠ

 

 

그대신, 수육이랑 공깃밥 하나 추가해서 이렇게 둘이서 먹었네요.

전체적으로 맛들이 다 강하고, 단짠단짠 조합이라서 금새 그릇을 비우게 된답니다. 

수육은 처음 먹었는데 쌀국수 고기와 같은거겠죠?

기본 베이스는 같은 느낌인데 좀 더 맛이 강하고 고기가 더 보드라웠어요!

 

 

인증샷 하나 더 보여드립니다. 윤기가 좔좔 흐르죠.

 

 

쌀국수를 더 맛나게 먹기 위한 각종 조미료들도 테이블마다 구비돼있어요.

원하는 만큼 덜어먹을 수 있으니, 되게 편하더라고요.

 

 

가게는 전반적으로 이런 느낌입니다. 

천장에 알록달록 전구가 있고 벽면에는 외국 느낌 물씬 나는 그림들이 한켠에 쭈욱 걸려있어요.

주로 여성분들 모임 장소나 커플들이 많이 오는 것 같았네요. 

다만 보시는 것처럼, 의자가 조금 불편해요.

오래 앉아 계실 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아요.

* 고수는 따로 말씀드리면 가져다주십니당=3


연남동, 스타필드고양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파미에스테이션 등에서 손꼽히는 맛집

미쉐린 가이드 2020으로 선정

미식클럽, 수요미식회, 테이스티로드 맛집


 

 



그럼 또 새로운 맛집으로 만나요!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