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의 러블리 라이프

강화도 인스타 감성 카페:: 레트로 감성 뿜뿜 '강화도 조양방직' 본문

맛집ღ/수도권

강화도 인스타 감성 카페:: 레트로 감성 뿜뿜 '강화도 조양방직'

leesaram_ 2020. 2. 3. 20:23
반응형

공장을 카페로!

레트로 열풍 주인공 '조양방직'

인싸라면 이 곳은 한번 가봐야지! 이미 인스타 핫플레이스로 아주 유명한 곳이죠. 옛 방직 공장을 개조해서, 레트로 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카페로 탈바꿈시켰습니다. 강화도 자체가 큰 동네가 아니어서, 강화도하면 무조건 조양방직이 필수코스로 꼽힐 정도인데요. 강화중앙시장 구경가시는 길에 들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차는 카페 인근에 별도의 주차장이 마련돼있습니다. 아주 넓습니다. 다행이죠? 그런데 사람들이 많아서 이 넓은 주차장마저도 꽉 차 버린답니다. 주차를 마치고 카페로 들어가는 길목은 마치 박물관을 연상케합니다. 오래된 공중 전화, 60~7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허름한 버스, 그리고 곳곳에는 아주 오래된 옛 공장 물건들이 전시돼있습니다. 주문하는 곳에 도착하는데도 꽤 시간이 걸립니다.ㅎㅎ 전시물들을 살펴보면서 걷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문하는 곳에는 항상 사람들이 꽉 차있다고 하네요. 제가 갔을 때만 그랬던건가 싶었는데, 아니었나 봅니다. 사실, 이런 곳은 커피, 디저트보다는 카페 자체를 구경하기 위해 오는 손님들이 많아서요. 실제로 음료를 마시러 왔다가 대기줄이 너무 길어서 주문 안하시고 돌아보는 분들도 계세요. 

카페 내부가 상당히 넓어요. 그런데 사람은 더 많습니다. 테이블은 예전 공장 조립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합니다. 포장을 조금 하자면, 뉴욕 첼시마켓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이 마주보고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그런, 감성적인 곳이죠. 천장이 아크릴판으로 돼있어서 맑은 햇살이 그대로 내리쬐고 있습니다. 노오란 빛의 따스한 조명과 아늑한 느낌을 주는 공간에 손이 절로 카메라로 가실겁니다.

허름한 듯, 세련된. 소위, 꾸민 듯 안꾸민 듯한 카페인데요. 조금 더 깊숙이 내부로 들어가시면 곳곳에 볼거리가 참 많습니다. 결혼 웨딩 로드처럼 가운데는 길이 좌르륵 곧게 뻗어있습니다. 양 옆으로는 식물과 조명이 로드를 비추고 있습니다. 앉아서 커피를 드시는 공간 외에 조금 더 내부로 가면 부모님 세대의 물건들이 나란히 진열돼있습니다. 추억의 물건을 숨겨둔 보물 창고를 훔쳐보는 느낌이 드실거에요.

실내 구경이 끝나면, 다시 실외로 나오실 수 있습니다. 실외로 연결된 통로를 지나면 매장 입구로 향했던 곳과는 또다른 곳이 펼쳐집니다. 7080 테마파크 같은 느낌인데요. 옛 금고, 큰 공터, 옛날 흑백 사진 등. 지금은 볼 수 없는 것들이 많습니다. 외부는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ㅠㅠ

아주 독특한 느낌의 카페입니다. 대체로 무언가 음식이 맛있다는 느낌보다는 나들이 겸해서 방문해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평소 손님이 많아 대기줄이 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D

※제 돈 주고 사먹는 후기입니다.


전화: 050713072192

위치: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운영 시간: 월-금 11:00~20:00/ 토, 일, 공휴일 11:00~ 22: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