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의 러블리 라이프

광주 곤지암 맛집:: 푸짐한 시골 밥상 '건업리보리밥 본점' 본문

맛집ღ/수도권

광주 곤지암 맛집:: 푸짐한 시골 밥상 '건업리보리밥 본점'

leesaram_ 2020. 2. 7. 00:41
반응형

시골 밥상 한차림 '건업리보리밥 본점'

 

 

 

 

오늘은, 곤지암 보리밥 맛집으로 유명한 '건업리보리밥'을 소개합니다!:) 시골길을 드라이브하던 중 건업리보리밥집 간판이 보여 들어갔는데, 알고 보니 이름난 곳이더라고요. 한자리에서 10년 넘게 운영되고 있어서 광주 사람들은 한번씩 가봤다고 할 정도인데요. 지도로 보니 건업리보리밥/ 건업리보리밥 본점 이렇게 두 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가 찾아간 곳은 본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인근에 위치한 곳이 평점은 더 좋네요! 이전을 하신건지, 본점과 지점 개념으로 운영하시는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ㅜㅜ

아무튼, 제가 찾아간 본점은 주차장이 일단 정말 넓어서 합격입니다. 게다가 주차면수도 많아서 아주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저는 점심 시간에 방문했는데요. 가족 단위 손님이 많았고 혼밥하러 오신 분들도 꽤 보였습니다. 이곳 메뉴는 식사, 요리가 기본이고요. 그외 추가메뉴로 옹심이팥죽, 보리굴비구이, 석쇠구이 등이 있고 아침식사 메뉴가 별도로 준비돼있습니다. 

 

 

 

 

저는 기본 메뉴 보리밥(10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청국장+나물보리밥/쌀밥으로 구성된 메뉴인데요. 여기는 기본찬의 종류가 많아서 반찬+메인 메뉴+청국장까지 먹다보면 정말 배부릅니다. 기본찬은 사진처럼 12첩 반상으로 나옵니다. 그외에 한데 비벼서 먹을 수 있는 보리밥과 나물, 된장이 나옵니다. 양배추와 배추, 상추, 깻잎, 치커리, 당근 등 기본 쌈 채소도 같이 준비됩니다.

 

 

 

 

비빔밥에 참기름으로 고소함을 더하고, 고추장을 약간 더 추가해서 더욱 입맛을 돋웁니다. 쓱싹쓱싹 한데 비벼서 먹으면 신선한 집밥 음식맛이 납니다. 그외 기본찬들도 깔끔합니다. 특히 저는 고추장아찌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맵지 않으면서도 매코옴한 맛! 아삭아삭 씹히는 맛도 좋았고요. 사실 양이 너무 많아서 다 먹지는 못합니다. 다른 테이블을 둘러보니, 다른 메뉴도 기본찬은 똑같이 나오고 그외 추가되는 메뉴들이 있는 듯 했습니다. 어떤 메뉴든 정말 음식을 다먹기는 어려울 것 같아보였습니다. 

 

 

 

 

또 하나, 이곳이 사랑받는 이유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셀프바가 있다는 점입니다. 수정과, 식혜가 있고 그외에 기본반찬과 쌈채소를 얼마든지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숭늉, 도라지 매실차, 팥죽도 셀프바에서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계산대 인근으로 가시면 집밥 반찬류와 장류를 포장 판매하고 계시기도 해요. 식사하면서 마음에 드는 음식이 있었다면, 하나 사가셔도 좋겠죠? 보리굴비 선물 세트, 알타리 김치 등 참 다양한 것들이 진열대에 놓여있습니다. 인근에 골프장이 있어서, 아침에 많이들 찾으시기도 한다네요. 

※제 돈주고 사먹는 후기입니다. 


전화: 031-763-5635

위치: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광여로 841

운영 시간: 매일 9:00~2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