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의 러블리 라이프

불곱창 깍두기 볶음밥, 중독성 강한 맛! 본문

집콕ღ/홈메이드

불곱창 깍두기 볶음밥, 중독성 강한 맛!

leesaram_ 2020. 3. 24. 21: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사람입니다.

늦은 저녁, 집에 들어오면 정말 밥해먹기 귀찮거든요. 다들 아시죠?

그래서 저는 레트로 식품을 가끔 먹기도 합니다. 특히 홈플러스 볶음밥 시리즈가 괜찮더라고요. 밥까지 한 팩에 담겨있어서 후루룩 10분이면 조리가 마무리됩니다. 

여러가지 메뉴 중 불곱창 깍두기 볶음밥 내돈내산 후기 시작해볼게요!

바로 이 제품인데요. 홈플러스에서 799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무려, 250g 냉동밥이 4개나 들어있습니다. 게다가 냉동밥인 주제에 김가루와 참깨까지 따로 들어있습니다. 사실 1인분 양으로는 조금 많은 편이라 든든한 한끼로 강추드려요.

 

직화로 풍미를 낸 쫄깃한 국내산 곱창이 가득! 또한 국내산 무로 만든 아삭하고 새콤한 깍두기도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제품 겉표지에는 부재료들이 많이 들어간 모습인데요. 냉동밥 좋은 점이 또 무엇이 있겠습니까. 파, 치즈, 김치 등 부재료를 추가로 넣어주면 풍미가 더 살아납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볶음밥 한 팩을 부었습니다. 별도 해동없이 후라이팬에 올렸더니 살짝 살짝 아직 얼어있는게 보이시죠? 놀라운 것은 센불에서 정말 금방 익습니다. 달달 볶아주셔야합니다. 

쨔라란, 5~10분 정도 볶은 후 김가루와 참깨까지 뿌렸습니다. 정확한 비교를 위해 부재료는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총평을 해보자면, 일단 생각보다 양이 푸짐하다는 것입니다. 배불리 먹기 좋습니다. 그리고 곱창도 꽤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굉장히 쫄깃하고요. 질기지 않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가성비,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8000원 정도 가격인데 4봉 들어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너무 맵다는 점입니다. 매운 맛을 선호하는 저 역시 '어랏? 너무 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치즈를 넣으면 매운 맛이 조금 가시기는 합니다. 혹은 계란찜 같이 부드럽고 속 편한 음식을 곁들이면 좋겠습니다. 물론 먹을만한 매콤함입니다. 계속 먹다보면 적응이 돼서, 오히려 계속 생각이 나는 맛입니다. 마치, 불닭볶음면 처음 먹을 때는 너무 맵다고 생각했다가도 가끔 생각나는 그런 것 처럼 말입니다. 

 

저는 후라이팬을 이용했는데, 설거지가 번거롭다 하시는 분들은 전자레인지 이용하셔도 됩니다. 전자레인지 용기를 사용해서 볶음밥을 넣고 4분 가량 돌리면 완성됩니다. 다만, 불맛을 조금 더 느끼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후라이팬에 조리해 드셔보세요. :)

 

반응형